설탕 식초 없이 만드는 전통방식 오이지
설탕과 식초를 사용하지 않고 전통 방식으로 오이지를 담그는 방법
중준비 10분조리 10분총 20분4인분저렴
Diet · Tags
dairy_freegluten_freeketolow_calorielow_carbveganvegetarian
재료
Ingredients · 30 / 3
조리 순서 (5단계)
설탕 식초 없이 만드는 전통방식 오이지 · 4인분 · 20분 · 난이도 중
- Step01
오이는 상처가 나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부드럽게 씻은 후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다.
· 기타 - Step02
냄비에 물과 천일염을 넣고 한소끔 팔팔 끓여 소금물을 만든다.
강불· 끓이기 - Step03
준비한 용기에 오이를 차곡차곡 담고, 끓인 뜨거운 소금물을 오이가 잠기도록 바로 붓는다.
· 기타 - Step04
오이가 위로 떠오르지 않도록 누름독이나 무거운 돌로 눌러 고정한다.
· 기타 - Step05
뚜껑을 닫고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서 노랗게 삭을 때까지 수일간(약 3~7일) 보관한다.
· 기타
요리 팁
- 오이를 씻을 때 굵은 소금으로 빡빡 문지르면 상처가 나 오이지가 무를 수 있으므로 손으로 살살 씻어줍니다.
- 뜨거운 소금물을 바로 부어주어야 오이지의 아삭아삭한 식감이 살아납니다.
필요 도구
냄비오이지 용기 (누름독)
곁들임 제안
완성된 오이지를 얇게 썰어 물기를 꽉 짠 후 고춧가루, 참기름, 깨를 넣고 무쳐 먹으면 좋습니다.시원한 냉국으로 만들어 드셔도 맛있습니다.
보관법
삭힌 후에는 국물을 한 번 끓여 식혀 붓거나, 오이지만 따로 건져 지퍼백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.
카테고리
본 영상의 모든 저작권과 광고 수익은 원본 영상 제작자에게 귀속됩니다. 뭐해먹지는 YouTube 임베드 플레이어를 통해 영상을 제공하며, 재생 시 발생하는 광고 수익은 원작자에게 돌아갑니다.
Letters · Comments
댓글
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.
로그인하고 댓글 작성댓글을 불러오는 중...